CI, BI, MI의 의미
기업의 이미지를 통합하는 CI(Corporate Identity)는 사전적인 번역으로는 '기업의 정체성'이라 볼 수 있는데 흔히 회사로고(시그니쳐)라고 부든다. 새로운 개혁적인, 분위시 쇄신을 위해 새롭게 CI를 공모하거나 개발한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주기 위한 BI(Brand Identity)도 같은 의미에서 시작되었다.
대부분이 기업형태로 CI라 부르지만, 특별한 성격의 미술관의 로고는 MI(Museum Identity)라 부를 수 있다. 아래는 미술관의 MI를 소개하는 페이지이고, 여기서 AI파일을 받을 수 있다.
롱샤도우 로고
긴그림자(Long Shadow) 로고는 몇해전 트랜드가 되어 현재까지도 인쇄, 방송 등의 매체에 활용되는 CI응용으로 표현되는 아트워크이다.
'시각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쌍방향(원격)수업 진행안내 (0) | 2020.12.07 |
---|---|
실제같은 목업(Mockup) 지원 사이트 (0) | 2020.12.07 |
6-4. 소책자관련 - 시안제작(종이,제본,인디자인 소책자 인쇄) (0) | 2020.12.03 |
포토샾-금간 타이틀(Cracked Title) (0) | 2020.12.02 |
6-3 소책자(8p) 인디자인 작업 (0) | 2020.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