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누 무료서체 사용안내

눈누에서 소개하는 무료서체 사용안내

딩벳폰트를 포함해서 디자인 및 캐릭터, 영상제작에 사용하는 서체 혹은 폰트(Font)는 정보와 사용자들에게 전달하려는 메시지, 캐릭터의 경우는 감성적인언어적인 표현에 주로 적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서체 중 산돌서체의 경우에는 월22만원, 년264만원으로 전체 폰트 이용권을 구매하여 사용하기도 하는데, 금전적인 부담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연히 구한 폰트가 유료인지, 무료로 사용가능한지는 구글검색을 통해서 꼭 알아보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유료서체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산돌서체

 

 

단,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한 무료서체를 이용해야 후일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 침해로 인한 법률사무소의 연락과 검찰청을 오가는 금전적이고 심리적인 부담의 위험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에게는 부담없이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한 눈누에서 검색가능한 무료서체를 추천합니다.

 

 

유료 구매가 부담스러워...

 

눈누

상업용 무료한글폰트 사이트

noonnu.cc

아래는 배포가능한 눈누의 무료서체를 아래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할 수 있게 준비했으니 사용을 추천합니다.

 


Free English Font

For Commercial Use 1001 fonts

안눈누 서체 - 영문서체도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한 서체를 찾아보세요. ▲ 위 배너를 클릭해서 웹사이트 이동

 


한자 폰트는 그래픽으로 쉽게 사용하자

한자서체를 직접 다운받지 않고 활용하자.  예를 들어서 복(福)을 구글링하여 서체를 얻어낸다. "복 한자, 대한민국 한자"라고 검색하면 쉽게 한자를 얻어서 미리보기를 지원하는 경우, 서체 붙이고 폰트사이즈 입력하고, 또 효과를 선택해 보면 미리보기한 PNG를 다운로드한다면 서체설치 필요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니 아래 무료한자 사이트를 추천한다.   ▶ https://fontmeme.com/ktype/douyuzgt-font/

 

 

 


 


주의해야할 서체들 
HY 글꼴 썼다가…'폰트 합의금 장사' 주의보 / JTBC 뉴스룸

여러분이 알고 있는 한컴오피스 등의 프로그램 설치시 같이 설치되는 ‘HY 한양’, '함초롱' 'MD' 외에도 윈도우즈용 ‘맑은고딕’등도 저작권이 있는 서체입니다. 상업적인 목적의 사용시 이 서체로 작업한 출력결과물은 현수막, 인쇄물로 저작권 위배에 대한 법적인 분쟁으로 강제로 서체를 구매(70만원~200만원)해야하는 걱정거리가 나중에 생길 수 있습니다.  아래 소개된 내용된 한양서체 등 한글과 컴퓨터 한컴서체 외에도 산돌서체, 윤서체 등은 특히 주의를 해야 합니다. 

https://youtu.be/4UaLEDCY1IY

 

2022. 8. 14.  JTBC 뉴스룸에 [매트릭스] 기자가 알린 "HY 글꼴 썼다가…'폰트 합의금 장사' 주의보" 는 매년 수천 건의 사건 중 하나의 사건이라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당할 수 있으니 한글워드프로세서를 설치시에 그래픽글꼴을 아예 체크하지말고 설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한컴오피스의 알려진 서체들입니다.

 

" 한글과 컴퓨터 전용서체
그래픽작업에 사용하면
정말로 큰일납니다."

 


눈누에서 추천하는 무료서체(Font)

여러분이 알고 있는 굴림, 돋움, 궁서, 바탕, 맑은 고딕은 한국에 기본으로 설치된 서체들입니다. 아래는 눈누에서 검색해서 디자인 작업에 적합할 몇몇 추천하는 무료서체들을 압축파일로 준비했으니 사용법을 참고하시되 영상참고하여 다운로드후 설치하고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눈누는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공식사이트를 통해 서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눈누

상업용 무료한글폰트 사이트

noonnu.cc

눈누에서 포장지, 웹-편집-영상 등 일정한 형식에 포함해서 적용하는 임베딩,  브랜드와 기업의 로고제작 분야인 BI/CI, 민간자유서체은 OFL 등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한 서체를 20개 이내로 즐겨찾기 해서 작업시 사용하세요

 

 

별도로 상업적인 사용가능한 서체 묶음을 아래 압축파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설치하고 그래픽프로그램(모든 응용프로그램들)을 재시작하면 서체 인식이 되면서 서체 사용이 가능합니다.  

 

 

눈누추천 서체중 2개분야로 구분배포!!  Download 버튼을 누르세요.

아래 노란 버튼을 누르고 Download 버튼을 누르고 [일반 다운로드] 를 선택해 누르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압축파일을 풀고 설치방법 메모장을 확인하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서체 설치하는 방법을 아래 영상과 노트로 설명합니다.

 

 

 

 

수동설치 는 Font파일을 오른클릭 후 ‘설치’라는 명령을 선택하거나, 서체를 더블클릭한 후에 보이는 보기창에 ‘설치’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쉽게 설치됩니다. 설치 후 응용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면서 서체인식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문 필기체(캘리그라피 ) 폰트 다운로드

영문서체는 한국어 서체로 표현가능한데, 필기체형식은 영문서체 고유의 멋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 밑 배너를 누르면 여러분이 원하는 영문 캘리그라피 서체를 구할 수 있습니다.

 

4117 Free Calligraphy Fonts · 1001 Fonts

× An error has occured. Please try again later.

www.1001fon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