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의 복학왕(2014), 꼬마비의 살인자ㅇ난감(2010), 마츠모토 타이요{Taiyo Matsumoto}의 철콘 근크리트(2008), 와 같은 유명한 캐릭터도 제일 처음은 어떤 아이디어가 떠올랐었고, 이를 어떠한 형상으로 만들기 위한 스케치에서 시작되었던 것이었다.
불이란 건 묘하기도 하지...
그렇게도 조용하고 온화한 주제에 그 안에는 힘과 파괴만이 숨어있지. 무언가를 숨기고 있는 게지. 인간처럼 말야. 다가가서 보지 않으면, 안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없을 때도 있고 말야. 때로는 따끔한 맛을 보지 않고서는 진실을 볼 수 없을 때도 있어.
스케치하는 방법을 위해 구석에 방치하고 사용하지 않던 2004년 출시된 제법 큰 크기에 와콤타블릿으로 그림판 스케치 습작. 촛점을 못잡고 마우스로 인도한 어색한 위치잡기와 첫 터치의 이질감. 정말 필감이 얺좋았지만 이상한 모습의 자아를 그려 보게 되었다.
이렇게 새로운 어떤 형상을 표현하는 것은 의외의 불특정한 선의 방향이동과 익숙해지는 느낌으로 새로운 창작의 출발점이 되기도 한다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것은 익숙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두려움으로 가끔 어려움에 봉착하게 된다. 낯선 타지에 처음 간 것과도 같은 것이다."
"새로운 것을 익숙하게 다루기 전에는 마음의 각오가 필요하다. "
작은 좌절과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늘 관심을 갖고 그 것을 해결하기위해 연습을 해야한다. 연필로 가로, 세로 선을 그리며 가, 나, 다, 라 한글을 배우던 것을 기억하자.
'Illustrat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할로윈, 핼러윈, Halloween 일러스트 아트워크 공유 (6) | 2024.10.08 |
---|---|
일러스트레이션 기초2 - 선, 브러시, 심볼 (2) | 2024.09.26 |
CC2023, 일러스트, 패턴등록과 변형, Appearance (0) | 2024.09.23 |
로고/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3) | 2024.09.20 |
Greenpeace Emblem, 엠블럼 로고 디자인을 위한 어피어런스, 그래픽스타일 (1) | 2024.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