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 Ae

Pr Nest와 Ae Pre Compose

영상편집이나 타이틀등의 영상을 제작하다보면, 기존의 시퀀스(Ae에서는 콤포지션)을 활용할 때가 종종(자주)있다.  혹은 현재 작업중인 타임라인상에서도 몇개의 클립등을 묶어서 클릭해서 선택하면 하나인 것처럼 농축(압축)한 작업을  할 필요성이 있을 때 사용하는 것이 Premiere Pro에서는 Nest(중첩), After Effects에서는 Pre Compose라고 한다.

01_Pre_Compose.aep
0.21MB

Premiere Pro- 다른 시퀀스를 현재 시퀀스에 가져다 클립처럼 사용해보자!

기존의 프리미어 프로젝트 파일 중에서 필요한 시퀀스를 필요에 의해서, 현재 프로젝트내 특정 시퀀스에 가져다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아래는 영상에 테두리를 삽입하여 사진속 움직이는 영상을 표현한 오프닝 제작하기에 사용한 시퀀스의 사용 예이다.   다른 프로젝트 파일속 원하는 시퀀스를 현재 프로젝트의 시퀀스 작업에서 마치 비디오클립처럼 가져다가  다양한 편집(트랜지션, 속도조절, 컷편집, 애니메이션)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원본으로 가져다 쓰고 있는 시퀀스는 더블클릭으로 타임라인창에서 호출하여 일부 수정하여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이 프리미어 작업의 큰 장점인데,  상당히 복잡해 보이는 작업물을 트랙을 많이 활용하지 않고 심플하고 효율적으로 작업하는 측면에서 추천해본다.

 

 

아래 첨부된 푸티지의 미리보기 그림 위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실습하기


 

 강아지와 산책영상 MyDog.zip [다운로드]

 

Walls.zip
1.51MB


 

 

1편 움직이는 사진

테두리, 컬러매트 방법은 다양하지만 흰색의 사진 테두리를 유지하고 내부에 움직이는 영상과 촬영일시를 유지한 최소 비디오트랙3개 짜리를 하나의 시퀀스화(원해서 만든 시퀀스를 가져다)하여 여행오프닝에 활용한 예이다.  

CC2019버전으로 만든 Premiere Pro  사진앨범 프로젝트 파일(ZIP)  > Download

 

CC2019버전에 대한 영상은 위 프로젝트 파일을 압축한 것을 다운받아보면, 필자가 작업한 예를 직접 열어서 확인해 볼 수 있으니 열어보시고, 활용해도 됩니다. 공개하니 마음껏 사용하세요.

 

CC 2019 버전 Nest

 

 

 

아래는 CS6버전의 Nest 관련 교육영상 파일로 개념은 똑같은데, 버전이 낮다는 것이 차이점

CS6 버전 Nest

 

Premiere Pro- 현재 시퀀스에서 필요에 의해 만들어서 사용하자. Nest

기존의 프리미어 프로젝트 파일 중에서 필요한 시퀀스를 가져다 사용하는 방법외에 현재 시퀀스에서 필요에 의해서 Nest명령을 통해 묶어놓은 시퀀스화(Nested Squence)를 활용하는 방법도 시퀀스를 활용한 효율적이고 영상을 제작하는 방법 두번째이다. 

 

2편 필름속 영상들

TV 영화가 좋다. 혹은 주말의 명화 프로그램 오프닝 처럼 Film모양의 틀속에 영상을 삽입한 형태의 시퀀스를 통해 영화 관련 오프닝을 만드는 예 이다.   

CC2019버전으로 만든 Premiere Pro  필름 프로젝트 파일(ZIP)  > Download

 

 

 

 


After Effects- 필요에 의해서 만드는 Pre Compose

Ae에서는 특히 템플릿(특정 틀)로 만든 콤포지션의 예는 타이틀 교체용(Title is Here) 많이 활용되는 Pre Compose이다.

아래 필자가 제공하는 프로젝트 파일을 다운로드 후 열어서 타이틀을 교체 하여 사용할 수 있는 Template이다.  

shine2open.aep
0.17MB

Pre Comp1을 더블클릭하면 글씨 내용 수정후 효과는 그대로 유지되면서 CC Radial Fast Blur 가 적용된 Shine2효과를 그대로 적용할 수 있다.

 

chungnam_symbol.ai
0.10MB
oz_tv_brand.ai
0.10MB

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위 영상에서 완성한 Pre-Comp가 들어간 프로젝트파일을 아래 공유합니다.

Ae_Pre-Comp_ex1.zip
0.1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