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D 그래픽제작 - 캐릭터 이모티콘. 일러스트레이터~포토샵 제작방법

360x360px 크기의 이모티콘을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을 통해 2D그래픽의 벡터드로잉이 레스터(비트맵)드로잉한 캐릭터로 움직이는 GIF애니메이션 방식을 이해하고 따라 해보세요. 아래는 카카오톡 계정이 있으면 누구나 이모티콘을 제작해서 제안할 수 있는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의 공식사이트 배너입니다.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카카오 이모티콘 만들기, 제작 제안, 승인 후 출시 및 판매

emoticonstudio.kakao.com

 

캐릭터 이모티콘을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으로 제작하는 방법외에도 다양한 그리기 앱을 톨해서도 제작할 수 있지만, 그림이 깔끔하고 다른 베리에이션으로 표현하는 방법으로 이번 시간에 제안하는 방법을 필자는 추천합니다.

쥐돌이-1-대박.ai
0.40MB
영덕바다체.zip
1.23MB

 

 


 

캐릭터 구상 후 기본동작 하나 제작해보기

 

01. 일러스트레이터에서 Web형식으로 360x360px레이어를 구분한 결과물을 저장하고 File-Export-Export As...를 누르세요.

 

 

02. 파일형식에서 Photoshop(PSD)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03 최종 해상도 결정하는 부분에서 Resolution 항목에서 Screen 72ppi를 선택하고 OK를 누르면 PSD파일이 됩니다.

 

04. 포토샵에서 열어보면 레이어 그대로 레스터(비트맵)이 된 캐릭터, 배경등이 그대로 보여집니다. Workspace를 Motion으로 선택하여 바꾸면 하단에 Timeline이 보여집니다.  Create Frame Animation을 선택하고 항목버튼을 누릅니다.

 

 

05. 포토샵에서 프레임을 구분해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줍니다. 24프레임 이하로 제작하는 것이 카카오 이모티콘의 제한입니다.

 

 

 

 

아래 배너를 누르고 구글드라이브에 연결된 서체들을 선택해서 설치해보세요. 각자 취향에 맞는 서체를 고르는 것도 하나의 기술력과 표현력입니다.

 

 

눈누 무료서체 사용안내

눈누에서 소개하는 무료서체 사용안내 디자인 및 캐릭터, 영상제작에 사용하는 서체 혹은 폰트(Font)는 정보와 사용자들에게 전달하려는 메시지, 캐릭터의 경우는 감성적인언어적인 표현에 주로

oztv.tistory.com

캐릭네임-1-배경추가.ai
0.39MB

 

 


 

DOODLAND 두드랜드

계란, 과일, 화장지, 마스크 등 사물을 기반으로 일러스트레이터 표정으로 영상물 제작해 600만의 구독자가 보는 두드랜드에서 포트폴리오의 아이디어를 얻어보세요.

 

 

https://www.youtube.com/@Doodland_

 

DOODLAND

Doodland is a fun channel where ordinary objects come to life! 😃✌️Here, candy, toothpaste, and even bubble bath can all talk. And an ordinary piece of sugar saves itself from the impending doom of falling into a cup of hot tea. As you can see, these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