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ma4D의 다양한 Material과 이미지 기반의 Texture를 쉽게 가져와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 하겠습니다. 아래 사이트는 C4D의 재질을 검색해보고 찾아 적용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https://c4ddownload.com/category/materials-and-shaders/
검색한 결과물의 갤러리 이미지를 클릭하고 하단의 작은 Download Material을 누르면 됩니다.
현재 작업중인 C4D파일에서 재질을 쉽게 불러오기
C4D파일만 있어도 현재 작업 중인 공간에서 Load Material을 통해 가져와서 추가된 Material 현재 문서내에 포함된 것을 확인하고 바로 적용하면 됩니다.
위 견본이미지 아래 C4D파일을 열지말고, 현재 파일에서 CS+O로 Load Materials를 통해 위 C4D파일을 불러옵니다. 용량이 적기때문에 추천하는 재질불러오기입니다.
아래 CS+O를 통해서 18Materials.c4d파일을 열면, 위와 같이 재질이 자동으로 포함되어 있고 기존 모델은 없어 겹치지 않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아래 견본을 보고 C4D파일을 열어서 작업중에 불러와서 사용해보세요
C4D전용 Material Library 설치와 사용
Material Library에 C4D 전용 라이브러리 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 Download
다운로드한 C4D 라이브러리 파일(lib4d)을 아래 경로에 붙이고 프로그램을 재시작 하면
C:\Program Files\MAXON\Cinema 4D R20\library\browser
▲ 위 C4D파일내에 기본오브젝트를 복사해서 작업하는 곳이 붙이면
Material이 같이 따라옵니다. Physical Sky는 기본으로 삽입하세요
Render to Picture Viewer에서 Interactive Render Region을 체크하고 보면 C+R대신에 실시간으로 미리보기 가능하다.
사실적인 혹은 만화 같은 배경
각 개체를 자동차, 건물로 표현하는 것도 쉽지 않지만, 배경요소를 풍경으로 표현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환경요소인 Sky는 단색을 적용하면 Green Screen이 되지만, 아래 그림과 같은 HDRI 360도 이미지를 Color의 매테리얼로가져와 표현하면 2D배경에 있는 대상처럼 표현 가능하다.
월32000원에 Redshift 렌더러를 사용하면 재질은 공짜!
Maxon Cinema 4D의 기본 렌더러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상업적인 목적의 영상물 제작시의 퀄리티를 높이는 실제 사물을 보는 것 같은 포토리얼리티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Maxon 사의 GPU-가속 바이어스드 렌더러 별도구매형 플러그인 제품이다. Cinema 4D의 월구독 가격이 € 61.39 /mo 유로를 환산하면 44,540원이고, 플러그인 중 Redshift € 22.85 /mo 월 32,422원을 추가 구매(구독) 하면 사실적인 포토리얼리티를 구현할 수 있는 뛰어난 재질과 렌더링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나무가지 연결방식의 노드 기반의 재질표현과 렌더링 표현은 더불어 조금 배워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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