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4.2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포켓몬 이브이와 같은 영어, 이브이를 발전된 이름으로 차세대 이브이(Eevee Next) 그냥 Eevee 렌더러가 사실적인 애니메이션 렌더러의 구현을 위한 레이트레이싱(RayTracing)기술을 적용시켜 사진느낌의 Cycle렌더러와는 다른 분위기의 사실적인 동영상제작의 길을 열게 되었습니다. 아래 4.2를 소개하는 블렌더 공식사이트의 내용은 근거로 소개합니다.
Blender 4.2 Eevee Next를 맛보세요~
새로운 것에 대한 궁금증과 학습은 언제든 준비가 되야 합니다. 복잡한 튜토리얼 영상을 보면서 핵심만 꼬집어 보겠습니다.
01. 큐브의 한쪽 면을 창이라 생각하고, 실내에 비춰지는 실외의 빛을 경험해보려 합니다. 구멍난 큐브의 밖에 스포트라이트를 설치하고 창 주변을 얼쩡이게 합니다. Spot의 컬러는 White / Power는 4000w정도 줍니다. 그 이하 속성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02. World속성은 Background / Color를 Black / Strength 1.0 으로 바꿔주고합니다.
03. Scene - Render 'Engine : Eevee 상태에서 Raytracing을 체크하면 아래와 같은 뷰로 보여집니다. 레이트레이싱은 빛을 추적하다라는 뜻으로 미세힌 빛의 입자가 굴절하고 반사하고 등을 말하는 전문용어로 애니메이션을 위한 블렌더의 렌더러의 큰 혁명적인 변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Blender 4.2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Eevee 렌더러가 사실적인 애니메이션 렌더러의 구현을 위한 레이트레이싱(RayTracing)기술을 적용시켜 더 사실적인 분위기의 동영상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Sunsational Lighting
선세이셔널조명은 화면 공간 글로벌 조명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EVEE는 세계 환경에서 강렬한 빛을 자동으로 추출하여 태양 빛으로 취급하여 조명 품질을 개선하고 실제 그림자를 드리울 수 있습니다. Ray는 실시간으로 글로벌 조명을 추적했습니다. 세계 환경에서 생성되는 빛, 순수한 조명 및 그림자가 없습니다.
[출처] 블렌더 공식사이트의 소개내용/메뉴얼
https://www.blender.org/download/releases/4-2/
https://docs.blender.org/manual/en/4.2/render/eevee/render_settings/raytracing.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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