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 Ae 2D Ai
2025-4-923:11:10

2D 그래픽제작 7편 - 레이아웃과 포트폴리오 제작, 황금비율 1.618

포토샵을 이용해서 원본 사진이미지인  JPG를 배경제거(일본어 누끼)작업을 통해  PNG를 만들어보는 부분은 지난 선택도구편에서 배워보았습니다. 이렇게 만든 이미지들은 어떤 목적에 맞게 정해진 규격의 새 문서 만들기를 통해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콜라주(Collage)는 시각 예술에서 주로 쓰이며 질(質)이 다른 여러 가지 헝겊, 비닐, 타일, 나뭇조각, 종이, 상표 등을 붙여 화면을 구성하는 기법이다. 어원은 "to glue(접착하다)"는 의미의 프랑스어 coller에서 파생되었다.

  • 콜라주의 유래: 콜라주는 프랑스어 "coller"에서 유래되었으며, "풀로 붙이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20세기 초, 피카소와 브라크에 의해 새로운 미술 기법으로 탄생했습니다.
  • 콜라주의 다양한 활용: 콜라주는 회화, 조각, 사진,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 콜라주의 매력: 콜라주는 다양한 재료와 이미지를 자유롭게 조합하여 독창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또한, 우연적인 효과와 예측 불가능한 표현을 통해 창의적인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콜라주 기법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나 특정 주제의 콜라주에 대해 알고 싶으신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황금비율 1.618

우주에서 가장 우아하고 아름다운 비율인 황금 비율은  1:1이아닌  1.618 : 1의 비율로 사람의 눈을 편안하게 하고 아름다움을 수학적으로 정제한 것임은 물론, 황금 비율 선분, 황금 직사각형의 측면 길이, 황금 삼각형이 미술사 전반에 나타났다고 합니다. 디자인과 미학은 엄격한 수학적 법칙을 고수하지 않아도 됩니다. 황금 비율이 디자인의 가치를 반드시 높이는 것은 아니지만, 구도를 잡거나 정돈되고 균형 있는 디자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dobe 링크를 참고하세요.

 

초보자를 위한 황금 비율 가이드 | Adobe Illustrator

수학 분야에서 널리 알려진 황금 비율, 이제 디자인과 예술에서는 어떻게 쓰이는지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www.adobe.com

 

초보자를 위한 황금 비율 가이드 ❘ Adobe Illustrator

 


좋은디자인을 위한 레이아웃(Layout) 

좋은 디자인을 위해서는 전달하려는 광고컨셉에 맞게 디자인 구성요소들을 시각적 효과와 목적에 맞게 아름답게 배치하는 것. 즉 레이아웃 하는 것 을 말한다.  밖에 펼쳐 + 놓다(위치, 분배)란 합성어로 Lay Out 화면구성, 지면구성이라고 말한다.  포토샵의 레이어는 레이아웃 요소인 이미지, 텍스트, 일러스트의 배치를 위한 공간이라는 뜻이다.  레이아웃이 갖추어야 할 특성에는 주목성, 가독성, 조형성, 독창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배경색상부터 전달하려는 의도에 맞는 컬러컨셉을 정해야 한다. 장미축제면 장미, 키위면 3개의 색상(껍질의 갈색, 내부 연두, 씨의 검은색), 망고면 노란색 등 컬러컨셉으로 배경을 채우고 진행을 우선 해야한다.

 

 

이미지에서 컬러컨셉을 구하는 방법(CSS, Swatch)

어색한 표기의 콘셉트,  가장 일반적인 컨셉(Concept)은 구상, 개념을 잡는 것을 말한다.  오늘 옷장에서 어떤 컬러의 옷을 입고 갈 것인가 처럼 색상을  제일 중요한 컨셉 중하나이다. 무드보드,

oztv.tistory.com

 

색상, 사진 및 일러스트레이션, 글자 그리고 여백은 레이아웃에서는 중요한 요소이다.

 


 


 

Grayscale은 회색음영, 회색조라고 하며 광도의 정보만 전달하는 표현 방법입니다. 검정과 흰색의 흑백 이미지와는 달리 많은 회색음영 단계를 가집니다. 0은 검정을 255는 흰색을 의미한다.  /  흰색과 검정 두 단계로 표현되는 것은 흑백 이미지로 Grayscale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이미지에서 컬러컨셉을 구하는 방법(CSS, Swatch)

어색한 표기의 콘셉트,  가장 일반적인 컨셉(Concept)은 구상, 개념을 잡는 것을 말한다.  오늘 옷장에서 어떤 컬러의 옷을 입고 갈 것인가 처럼 색상을  제일 중요한 컨셉 중하나이다. 무드보드,

oz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