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의 수가 적다는 뜻의 로폴리(Low Poly) 인체모델링을 미러 모디파이어와 에디트 모드의 세부적인 변형방법으로 제작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폴리가 많은 경우는 연산속도가 지연되고 많은 시간을 들여서 만드는 것이기에 간단히 십자형 양팔을 벌린 인체를 제작해보고 뒤에 만들어볼 귀여운 캐릭터의 원리가 되니 어렵더라도 집중해보고 따라해보세요.
Chapter 1 - 몸의 기본 윤곽을 만들다
Alt+E키를 눌러서 처리하는 Extrude Faces Along Nomal(노멀을 따라 페이지 돌출)은 현재 면을 기준으로 페이스를 돌출시켜 오리진 기준의 오류를 대신해 자연스러운 돌출을 표현할 수 있다.
"어려운 작업을 수행했다면 리깅을 경험해봅니다."
인체모델링의 다양한 스타일
인체모델링을 정교하게 만드는 것은 어렵고, 사용목적에 따라 실제 사람과 같은 내용이 아닌 만화적인 부분도 고려 한다면 조각하는 사람 마음입니다. 아래는 게임속 캐릭터를 위한 로폴리 모델링의 예시입니다. 저렇게 쉽게도 만들 수 있습니다.
조각하듯이 모델링하는 스컬프팅 조소작업입니다. 국내의 최고 블랜더인 호야초님의 강좌입니다.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차 애니메이션(Modifier - Array&Curve) (0) | 2022.08.16 |
---|---|
강아지 3D캐릭터 (0) | 2022.08.12 |
블랜더 케이블카 애니메이션, 카메라 포커스 블러 (0) | 2022.08.12 |
믹사모 FBX들과 멀티카메라를 활용한 장면표현 (0) | 2022.08.05 |
추천하는 블랜더 튜토리얼 Gear (0) | 2022.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