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광고물을 제작하기 위하여 제작사를 선정하고 카피를 작성하며 시안·콘티를 만들고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다. 전략기획 교과목의 주요내용은 제작사 선정하기 / 카피라이팅하기 / 시안·콘티 제작하기 / 제작 프레젠테이션하기 입니다. [교재 제작기획]
광고기획사
광고기획사의 기획자는 일반적으로 광고 대행사의 광고 담당자(AE),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카피라이터(CD) 등 이 참여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략 회의, 아이디어 창출 등의 기획 단계 이후에 광고제작사가 선정이 된다. 이러한 과정에서 광고제작사는 순수하게 제작 전문 기능만 수행하며 Pre-Production 과정 이후의 프로덕션에 집중한다.
프리프로덕션(Pre-production)은 사전제작이라 하며, 영화나 드라마 등의 제작에서 촬영 이전 작업의 총칭이다. 각본과 그림 콘티를 완성시키는 것, 스탭 · 캐스트를 모으는 것, 로케이션 헌팅 등을 포함하는데 영상 제작의 준비 단계이며, 촬영 자체는 포함하지 않는다. [출처:위키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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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라이팅(Copywriting)이란 광고 구성 요소 중 글로 표현된 모든 요소를 뜻하며, 카피(copy)를 쓰는 거(writing)의 합성어 입니다. 광고목적에 디자인의 이미지와 영상만 있으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알 수 없지만, 헤드라인(headline), 바디 카피(body copy), 슬로건(slogan), 영상의 캡션(caption), 회사명, 상품명까지 직접적으로 전달하려는 정보와 메시지 등 텍스트로 표현한 광고의 모든 문장을 카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headline) 카피는 강력한 메시지를 담고, 디자인적 특성을 지닌 가장 큰 크기의
서체를 사용한 표제로, 광고 전체의 내용을 집약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독자가 얻
게 되는 구체적인 정보의 시작이다.
서브 헤드라인(sub headline) 카피는 헤드라인 카피와 더불어 광고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고, 헤드라인 카피만으로 이해할 수 없을 때에 보조적으로 사용된다. 시각적으로는 두번째로 큰 크기의 서체를 사용한다.
바디 카피(body copy)는 헤드라인 카피보다 더 구체적인 정보를 필요로 할 때, 독자에게
상품의 특징을 인식시킬 뿐만 아니라 구매 의욕을 일으키게 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콘티'라는 단어는 재플리시인 콘테(コンテ)가 어원이다. 일본인들이 영어 continuity를 자의적으로 해석한 뒤 축약해서 발음까지 바꾼 낱말이 바로 콘테이고, 이 단어가 한국에 넘어와 다시 발음이 변형되어 '콘티'가 된 것이다. [출처:나무위키]
매년 7~9월 KOBACO 공익광고 공모전에서 콘티(스토리보드)를 통한 다양한 광고아이디어가 실제 광고제작으로 공중파 방송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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