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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 CG. Fill Water - Wave Warp, Ripple

Rainfall이 전체에 떨어지는 물같다면, 컵같은 제한 공간에 떨어지는 낙수에 물이 채워지는 효과는  기존에 배운 기법들을 활용하면 좋다.  Wave와 Trim Path로 떨어지는 낙수표현에 Particle, Bubbles(Foam)을 적용하면 더 좋은 특수영상 합성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water_cup(bubbles) folder.zip
0.43MB

 


 

일러스트 작업에서 위와 같이 단순한 형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업/순/서   


 

01. Trim Paths, Wave Warp 

파란색상의 Stroke를 그리고 세로로 떨어지는 물을 표현하기 위해 우선 Trim paths를 적용해서 End 0 ~ 100%으로 처리하고, Start는 뒤에 0 ~ 100%처리를 했습니다.

 

파란색상의 Stroke를 선택하여 Wave Warp를 적용하고, Direction을 0도로 수직으로 내리는 형태가 되게 방향을 바꾼 후, Wave Height와 Width를 조절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흐느적 거리는 형태가 됩니다.

물줄기 같은 입자에 가깝게 Bevel and Emboss를 적용하고 색상을 흰색/짙은 파란색으로 스타일을 반영했습니다.

 

 

02. 퐁당~ 잔물결 입자 Ripple

Wave Warp가 적용된 대상을 아래에서 위로 Positon을 적용하고, 일부만 보여야 하기에 안쪽의 형태만큼을 Track Matte Alpha를 지정했습니다.

 

 

03. 물방울의 입자 CC Bubbles

움직이는 Watter in Cup에 맞게 2개의 Ice를 Child로 처리해서 같이 움직이게 하였습니다.  버블도 적용한 후  Watter in Cup을 위에 배치하여 일부만 보이게 처리했습니다.

 

 

 

 

 


Wave Warp를 이용하는 경우 Track Matte Alpha를 적용해서 컵의 형태내에서 제한되게 보이게 하고 동일한 2개의 Tack Matte Alpha를 복제해서 다른 색상(밝은 색)으로 처리하면 아래와 같이 표현 할 수 있다.

 

 

 

 


참고할만한 튜토리얼 강좌

단순한 물방울 올라오는 표현에는 CC Bubbles

 

탄산음료의 탄산 물방울이 올라오는 같은 효과는 Fo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