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e CG 고무고무 타이틀 Gradient Ramp, Displacement Map

고무고무 타이틀은 고딕계통의 서체로 작성한 타이틀과 Solid레이어를 추가하고  Gradient Ramp, Displacement Map이라는 2개의 효과를 추가해서 타이틀을 제작한 복잡한 방법으로 아래 순서에 맞게 다양한 연습을 통해 왜곡하여 고무줄 처럼 특정 범위를 늘이고 줄이는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01. 고딕계통의 글씨입력하고 / 검은색 Solid 레이어 추가 후  Gradient Ramp 효과 검색해 솔리드에 적용하고 Swap Colors버튼을 눌러 색을 바꾼다.

 

 

02. Null 레이어를 추가하고 복제해서 2개를 준비한다. 첫번째 Null의 움직임인 P를 준비하고 Gradient Ramp의  Start of Ramp의 모기향을 이 Null에 연결시킨다.  Null의 이름을 구분하기 위해 Start of Ramp라고 바꿔준다. 맨위 복제한 두번째 Null에도 같은 작업을 진행하며 각각 다른 Expression이 추가된다.

 

 

 

03. Null EndX축의 값을 1920, Null StartX축의 값을 0으로 수정해 준다Black Sold레이어를 맨 아래로 배치해준다.

 

 

 

04. Text레이에에 Displacement Map 적용하고 Displacement Map Layer4.Black Solid옵션을 Effects & Mask로 바꿔준다.(항목명이 길어서 Effects 일부만 보임

Use For Horizontal Disp. : Lumiance,  /  Use For Vertical Disp. : Off  /  Max Horizontal Disp. : 400

 

 

 

05. Soild Layer는 감추고 TextMax Horizontal Displacement. 값을 기본값 0에서 약 473정도(글씨크기에 따라 다름)로 값을 주어 늘어지는 장면을 연출해보고,  아직 키프레임을 만들지 않는다.  프로젝트 셋팅(CAS+K   Project Settings)에서 Color16bit로 바꿔준다. 퍼지는 현상을 막기위함이다.  

 

 

06. 늘어지는 장면에 맞게 EndStart RampPosition글씨크기와 윤곽을 보면서 늘어나는 경계를 잘 파악해서 그림과 같이 X축의 값을 조절하고 첫번째 키프레임을 추가합니다

 

07. 텍스트레이어의 Max Horizontal Displacement.  값을 400에서 스톱워치를 눌러 순서로 두번째 키프레임을 추가고 타임라인에서 U를 눌러서 키프레임이 추가된 것을 확인합니다.

인디케이터의 시점을 약 3초지점으로 이동하여, Max Horizontal Displacement.  값을 0 줘어 세번째 키프레임을 추가하여 정상적인 상태로 복원시킵니다.

 

 

 

08. 같은지점의 End, Start값을 그림과 같이 시작시의 늘어난 지점에 맞게 P값을 조정하는 네번재 키프레임을 추가해서 완성시킵니다.

 

one piece copy CC (16.x).aep
0.1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