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 Ae

[공모전] 다프 로고/심볼 24.12

'DAFH' 영문이름의 타이틀자유, 여행을 컨셉으로 한 패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로고를 [라우도소싱]에서 디자인을 공모합니다.  브랜드 컨셉은 자유를 찾아/나 자신을 찾아 떠난다는 발상에서 시작되었으며 진정성, 자신에게 진실함을 추구함과 동시에 일상에서의 트렌디한 경험을 선사하여 자유의 아이콘이 되고자 하는 여행기반 일상, 패션 등 복합적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입니다.  [ 라우드소싱  콘테스트 참여 ]


Reference Design

영문폰트 텍스트와 선의 요소를 잘 활용한 레퍼런스 작품을 참고해서 공모전에 참여해보세요.

 

 

위 레퍼런스 작품들과 아래 텍스트를 정리한 브리프.txt에서 콘셉트에 참고하세요.

DAFH 브리프.txt
0.00MB

 

 

■ 브랜드 네임(의미) 

DAFH (다프)는  a Dog Away From Home 의 약어로 "집 나온 개" 라는 뜻입니다. (주의: 집 나간 개가 아님)

이 브랜드 네임은 집 나가면 개고생이라는 워딩에서 나온 것입니다. 현재의 안락함을 버리고 기꺼이 불편하고 낯선 여행길을 떠난다는 의미가 있고 더 나아가서 통제된 안락함이 아닌, 불안하지만 내 의지대로 사는 자유를 추구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주의할 점   브랜드 네임은 DAFH의  네임과 컨셉과는 차이가 있으므로  "개'이미지가 직접적으로 노출되지 않은디자인  ▼아래 2024.04월에 1차 로고공모전 우승작이 개가 등장합니다.  12.3일 의뢰인은 개 형상이 아닌 다른 로고디자인을 원하는 것입니다.

 

다프 로고 콘테스트 | 다프 | 디자인 의뢰는 라우드소싱

여행, 캠핑의 감성을 기반으로 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로고를 공모합니다. | 라우드소싱의 다양한 디자인 의뢰 사례를 만나보기

www.loud.kr

 

 

 

 

■ 브랜드 컨셉

자유를 찾아 나 자신을 찾아 떠난다는 발상에서 시작되었으며 진정성(Authenticity), 자신에게 진실함(True to Oneself)

을 추구함과 동시에 일상에서의 트렌디한 경험을 선사하여 자유의 아이콘이 되고자 하는 여행기반 일상, 패션 등 복합적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입니다.

 

■ 브랜드 메시지

세상에서 가장 가치없는 것이 타인의 조언, 너 자신을 믿어!

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지금 당장, 무언가를 하기 위해  준비해야 한다면 영원히 준비되지 않을 수 있으니.

일단 길을 떠나. 가다가 힘들면 쉬어. 쉬다 보면 또 다른 길이 보일 수 있어.

나 자신의 주인이 되는 것.

 

■ 브랜드 타겟

여성 80% / 남성 20% = 남여공용

Main age 25-35 / Sub age 20-40

 

■ 브랜드 주력제품 

여행용 러기지, 가방, 잡화, 의류 등

 

 

 

 

브랜드 주력제품 

여행용 러기지, 가방, 잡화, 의류 등

 

 

■ 선호하는 로고, 심볼 이미지 / 설명

  • 컨셉과 타겟 나이에 맞는 글로벌한 로고
  • 추상적인 이미지의 심볼
  • 브랜드 네임보다는 컨셉과 메세지에 더 초점을 맞춰 스토리가 있어보이는 심볼
  • 여성타켓 비중이 크지만 남성타켓도 있으므로 남녀공용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중성적인 심볼과 로고
  • 깔끔하고 심플한 정차체의 가독성이 좋은 산세리프체 느낌
  • 로고와 심볼은 분리하여 작업
  • 이미지 목업이 다양하면 좋습니다.
  • 각인, 자수,프린트 등 주력 제품에서 여러가지 기법들을 수용할 수 있는디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구현을 영문서체로

필기체와 명조체의 획이 없는 고딕계통의 산세리프체 형식의 로고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구현을 영문서체로 표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눈누 무료서체 사용안내

눈누에서 소개하는 무료서체 사용안내딩벳폰트를 포함해서 디자인 및 캐릭터, 영상제작에 사용하는 서체 혹은 폰트(Font)는 정보와 사용자들에게 전달하려는 메시지, 캐릭터의 경우는 감성적인

oztv.tistory.com

 

 

브리프와 레퍼런스(선호작품) 등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로그인 후 ▼ 라우드소싱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www.loud.kr/contest/view/158120/brief

 

다프 로고/심볼 콘테스트 | 다프 | 디자인 의뢰는 라우드소싱

자유, 여행을 컨셉으로 한 패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로고를 공모합니다. | 라우드소싱의 다양한 디자인 의뢰 사례를 만나보기

www.loud.kr

 

레퍼런스(Reference) 디자인 창작물을 만들 때 선호 및 참고할 다른 창작물의 예시를 말한다.  '이것과 비슷한 거'와 같은 개념으로 무조건 베끼는 것이 아닌 '이런 느낌으로 창작하자'는 의도가 있는 작품예시라고 할 수 있죠.

 

 

 

디자인은 했는데, 목업작업이 필요하면, 아래 MOCKUP관련 게시물을 참고하세요

 

공모전, 포트폴리오를 위한 고급개체(Smart Object) 목업(Mock Up)

목업(Mockup)은  '흉내내다'란 뜻의 'Mock'과 'Up'의 합성어로 실물 모형 또는 목업은 제조업과 디자인 분야에서 디자인의 서식, 패키지, 자동차, 컵, 유니폼 등 로고디자인의 결과물을 실제 적용했을

oztv.tistory.com

 

 

 

바다를 품은 닭_바다닭

 

www.youtube.com

 


 

일러스트레이터로 직접 로고를 만들어!

Ctrl Shift + O  Type-Create Outline. 영어 소문자를 Outline처리후 Pathfinder로 마디를 끊어 줄 수 있다. OR 혹은 직접 도형을 그리고 모서리 부분의 Corners를 더블클릭해서 코너값을 주어 모서리가 둥근 네모형상으로 로고디자인을 할 수 있다. 선호하는 디자인이 텍스트형으로 접근한다면 가능한 작업이겠다

 

 

 

아래는 맨위 폰터적용한 대문자 로고 / 그외 네모형상의 코너를 조절한 결과물이다.

 

 

 

 

 

네모형상의 코너를 조절한 결과물을 Ctrl+Y로 아웃라인 보기에서 도형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