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파일로 제작한 PSD파일을 이미지텍스쳐로 가져와 Edit mode에서 다양하게 처리한 상자와 패턴활용을 통해 주요 오브젝트들을 구성하고 물리적인 시뮬레이션으로 포트폴리오 작품속 하나의 씬을 제작해 보고 공유합니다.
블렌더는 4.3.2버전으로 아래 Blend파일 공유합니다.
패턴과 씨유작업용 포토샵 파일들
참고한 튜토리얼
Repeating Texture | 이미지텍스쳐를 포토샵의 패턴처럼 처리하는 방법을 심플하게 해결한 방법을 제시했다. Rigid Body Physics 항아리와 같은 빈 용기를 작은 큐브나 주사위로 채우는 방법과 Array Modifier를 사용하여 큐브를 복제하고 Rigid Body Physics를 사용하여 용기를 큐브로 채우는 방법을 소개하는 유용한 튜토리얼입니다.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쉬와커브 모델링2-2. 덩쿨식물 줄기, 카메라 포커스 블러 DOF (0) | 2024.12.13 |
---|---|
3D그래픽 애니메이션 - 캐릭터 FBX 믹사모 리깅(Rigging) (10) | 2024.12.12 |
블랜더-반복되는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 make Cycle (0) | 2024.12.06 |
3D 모델의 AR 전시회 | SketchFab (0) | 2024.12.06 |
3D 일러스트레이션과 영상제작 기법, 메가MGC커피 크리스마스 신메뉴에 산타클로스와 루돌프 (0) | 2024.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