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pe keys는 애니메이션을 위해 객체를 새로운 모양으로 변형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른 용어로 Shape keys는 "morph targets" 또는 "blend shapes"이라고도 합니다. Shape keys의 가장 인기 있는 사용 사례는 캐릭터 얼굴 애니메이션과 골격 리그를 조정하고 다듬는 것입니다. Shape keys는 회전과 크기를 조합하여 얻을 수 있는 것보다 결과 모양에 대한 더 많은 제어가 필요한 유기적 연약한 부분과 근육을 모델링하는 데 특히 유용합니다.
Shape keys는 메시, 곡선, 표면 및 격자와 같은 정점이 있는 객체 유형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Shape Keys - Blender 4.3 Manu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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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s.blender.org
캐릭터가 외형적으로 변형을 주며 움직이는 것이라면, 캐릭터가 눈을 감거나 뜨고, 말을 하면서 가는 것이라면 Shapes Keys가 표정의 변화를 애니메이션으로 담는 것입니다.
블렌더에서 Shapes Keys만을 사용하고 리그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애니메이션화한 방법에 대한 분석과 튜토리얼 입니다. 키프레임을 생성하고 오브젝트의 기본은 위치, 크기, 회전 등의 물체의 변형만을 애니메이션의 기본으로 생각하지만,Shapes Keys는 Object내면의 작거나 큰 변화의 형상의 키프레임을 연결시킨 표현방법입니다.
No Rig! 위 스폰지밥의 친구인 패트릭의 주문전화 장면은 the absolute finest 3D garbage Maker + Arsalan Has Naan의 튜토리얼 중 하나로 순수히 Object의 익숙한 Edit Mode환경에서 다른 점, 선, 면의 변화를 기록해서 애니메이션으로 활용하는 Shapes Keys 를 이용해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구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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