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모델로 제작한 오브젝트들의 애니메이션을 블랜더에서 투명한 PNGA 포맷으로 일련번호를 붙인 방식의 시퀀스로 내보낸 후 애펙에서 가져와 영상에 활용하는 예를 소개합니다.
01. 렌더 속성(Render properties)창에서 필름을 펼치고 ☑ 투명을 체크해주세요.
02.동영상으로 내보내기 위해 출력속성창에서 PNG와 RGBA를 선택하고, 출력위치는 특정한 폴더를 필히 지정해주세요. 여러분이 지정한 프레임 범위(1~250) 만큼의 PNG이미지 250장의 이미지 파일이 생성됩니다.
03 최종 렌더 메뉴의 [ 애니메이션 렌더 ]를 누르고 렌더링창에서 진행되는 마지막 프레임이 나올때가지 기다립니다. 단축키로는 Ctrl+F12 입니다.
04.애펙이나 프리미어에서 Import시에 첫번째 이미지를 선택하고, ☑ Sequence를 필히 체크해주시면, 확장자는 PNG이지만 동영상파일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폴더 가져오기를 하면 안됩니다.)
05. 애펙(After Effects)에서는 반복되는 부분을 Duplicate하여 아래 그림처럼 계단식 배열로 시간을 고려해서 반복되는 부분으로 콤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클립을 콤프로 만들기"를 해도 됩니다.
블랜더 작업파일을 참고로 아래 첨부했습니다. 활용해보세요.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드러운 Subdivision Surface Modifier (0) | 2023.12.09 |
---|---|
블랜더 마스크애니메이션(Mask Modifier) (0) | 2023.03.17 |
Blender Mixamo 동작을 연결하기 (0) | 2022.12.28 |
불꽃같은 자동차 모델링에서 애니메이션 (0) | 2022.11.11 |
미피, 어몽어스 보다 복잡한 경우는 픽사베이, Addon 중 리기파이 애니박스 애드온과 스컬프팅(Sculpting) (0) | 2022.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