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Layer활용 원근감 트림패스 라인

선형 모션그래픽에 제일 많이 사용하는 Trim Path는 지난 강좌에서 소개한 바 있습니다.   펜툴로 그린 라인에 트림패스를 적용하고 3D레이어로 변환시킨 후  Transform에서 X,Y,Z축 방향으로 다른 좌표값(아래 상세 좌표이미지 참고) 레이어 스타일 Outter Glow를 적용하면 영상과 같은 3차원의 원근감이 느껴지는 모션그래픽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지난 Trim Path에 대해 교육을 놓친 분들은 아래 배너를 통해서 기능을 알고 봐야 합니다. 아래 게시물 배너를 클릭해서 배우고 오세요.

https://oztv.tistory.com/38

 

Ae 5편. 선형 모션그래픽기법 Trim Paths와 오프닝

애프터이팩트(Ae)에서 방송영상에 많이 활용되는 선형 모션그래픽기법 트림패츠(Trim Paths)를 배워봅니다. 벡터 그래픽 응용프로그램인 일러스트레이터(Ai)의 기본 선형들과 유사한 개념으로 선,

oztv.tistory.com

 

 

아래 Shape레이어 ★Line, Line2 2개가 해당 Trim Path가 처리된 레이어입니다.

 

각 3D레이어별로 상세한  Transform 좌표, 회전 각도 값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Ae_3d레이어_트림패스_Sample.aep
0.15MB

 


잔상을 남기는 에코(Echo)

Time-Echo는 Transform의 전개된 과정에서 진행이전단계의 잔상을 남기는 효과에 적합하다. CC2022버전에 Stroke에 추가된 Taper는 뾰족한 날카로움을 담아 표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