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 CG [무료 플러그인] 프리미어 컴포저 활용한 영상제작

애드온, 플러그인은 어떤 프로그램에 관련된 외부 프로그램들을 말합니다.  프리미어 프로에서도 애프터이펙트의 같은 텍스트애니메이션과 선형태의 트림패스,  사운드와 함께 트랜지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멋진 모션그래픽을 표현 할 수 있는 플러그인(Plugin, Add-on)프리미어 컴포저 다운로드와 사용방법을 소개합니다. 

 

 

 

Premiere Composer

Plugin for Premiere Pro. A magic wand for video editors.

misterhorse.com

 

우선 컴포저의 개발사 미스터호스의 공식사이트에 구글계정으로 회원가입을 합니다.  메일인증을 받아야 하니 확인을 먼저하고, 아래  프리미어 컴포저의 공식사이트의 Free를 선택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컴포저 설치전 프리미어 프로는 실행되어 있으면 설치가 안되니 꺼주고 설치해주세요.  

 

https://misterhorse.com/pricing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면,  메일주소인 ID와 PW를 잘 기록해놓고  프리미어 컴포저의 공식사이트의 Free를 선택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01. 설치매니저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로그인한 후에  Premiere Pro를 선택하고 Plugins, Packs를 설치합니다.  

 

 

02. Window 메뉴에  Extensions- Premiere Composer클릭합니다.  

 

 

03. Premiere Composer창이 뜬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4Premiere Composer창을 Effects 워크스페이스와 같이 자주 사용하는 패널들이 있는 창(패널)구성을 하고 WSave as New Workspace를 저장해서 별도의 작업공간으로 구성해서 작업하면 좋습니다. 

 

패널구성을 편하게 조합 후에 Composer라는 이름으로 Workspace를 저장해서 필요할 때 사용하려고 합니다. 작업공간의 이름은 편하게 작명해주시고 [ OK ]를 누릅니다.

 

 

04Premiere Composer창에는 Starter PackText Boxes / Text Presets / Transitions / Social Media / Shape Elements / Sounds등이 있습니다.   그외는 유료 결제를 해야하는 라이브러리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Starter Pack  구성(6)

  1. Text Boxes :  텍스트 애니메이션을 할 수 있는 형상크기만큼 감싸는 배경색과 애니메이션 포함
  2. Text Presets : 타이틀과 자막용  텍스트 애니메이션
  3. Transitions : 다양한 효과음과 삽입된 트랜지션 효과
  4. Social Media : Facebook, YouTube의 구독과 좋아요
  5. Shape Elements : 애프터이펙트의 Trim Path와 같은 선형 모션그래픽
  6. Sounds : 효과음들

 

05. 프리미어의 비디오 1번 트랙 즉, V1을 제외한 V2등 원하는 부분에 미리보기를 보고 드롭다운으로 던지면 트랙에 클립이 되어 수정하여 작업할 수 있습니다.

 

 

06. 트랜지션 효과의 경우V2와 A2 비디오 및 오디오 트랙에 별도 생성되니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07복잡한 경우에는 Nest를 이용한 묶은 시퀀스 구조추천합니다.

 

 

https://youtu.be/WzTh5dN8RXI?si=lmXXrADRxI6U13ps&t=313

 


 

애프터이펙트에서도 부족하지 않지만, 불효과등을 표현할 수 있는 세이버의 플러그인 설치와 사용도 알아두세요.

https://oztv.tistory.com/710

 

Ae CG [무료 플러그인] 세이버 Saber 불타는 효과

애프터이펙트에서는 자체 Effects 로도 충분하지만, 애프터이펙트 관련된 외부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대부분 고가의 구독을 통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Free Plugin 무료로 사

oztv.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