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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폴리의 역행 하이폴리, 둥근 캐릭터 부드럽게 모델링 하기

둥근캐릭터  부드럽게 모델링을 다수의 모디파이어와 툴을 사용해서 표현하는 방법을 통해 면의 수는 늘어나지만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게임과 그래픽을 위해서는 하이폴리보다는 로폴리는 추천하지만 상식으로 알고 계세요. 

 

스터 스틱스, 통계, Statistics

 Low Ploy는 Polygon의 수가 적다는 뜻인데 High Ploy는 물체가 부드럽게 표현됩니다. Statistics을 체크하면 Polygon/Vertex Count 가 좌측에 표기됩니다. 스터 스틱스 [통계]는 면과 점의 수를 표기 해준다. 면과 점의 수가 많을 수록 렌더링을 통해 그래픽을 표현하는 연산과정이 느려져 컴퓨터가 Lag에 걸려 느려진다.

 

 

 

블리언과 조인 

◆블리언 모디파이 : ★차이=빼기적합, 결합=합치기는 조인(C+j)이 대체가능, 교차(겹침부분만 남기) 가치없음.

◆비례편집 오브젝트(o) : 부드러운(2) 모디파이어 적용(Apply)점이 많은 폴리곤, ★서브 디비전 표면 적용결과물들을 에디트모드에서 G y와 같이 방향으로 이동시 다함께 이동역할함. 
★서브 디바이드 - 에디트모드에서 별도의 모디파이어 없이 우클릭 후 적용 부드러운 처리(더 부드럽게) 
★오브젝트모드 - 모디파이어 사용법  

 


1.서브 디비전 표면
2.미러
3.서브 디바이드
4.비례편집 오브젝트
5.모디파이어 적용후, 카메라와 조명을 제외하고 전체 조인(C+j)
6.최종결과물의 에디트모드에서 축을 오브젝트의 하단에 맞춘다.
   A키로 전체선택후 G로 이동해 하단에 맞춤 
7.검수:오브젝트모드에서 G 움직여보고 Alt+G 중심 오리진에 맞춰 정렬되있음.

저장시에 현재 콜렉션에서 모델을 제외하고 조명과 카메라 지우고 저장해야함.
File 합치기시 카메라 다수되는 오류가 될수 있습니다.

 

 

 

 

https://youtu.be/DAAwy_l4jw4?si=f9MNVn-Gr9LfQjN-

 

 

 

 

https://youtu.be/EaVlwOOud-0?si=KjAlu3tmTFv86Ikz

 

https://youtu.be/MLCnkgdUkxI?si=xK3F_rBzv179k2pl

 




https://youtube.com/@CGDive?si=p41ICcMz3pg0zz5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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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BX - 3D응용프로그램, 게임 유니티 들과 호환되는 확장자 / 해당개체외에 다른 대상 절대포함하면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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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렌더의 루프아웃 반복  
움직이는 KF을 표현한 뼈인 아마튜어 선택해서 KF을 본다.
◆해당 KF을 복사해 뒷 부분에 붙인다.
◆KF들을 선택 후 단축키 Shif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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