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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아이디어 스케치와 일러스트 작업

캐릭터 아이디어 스케치와 일러스트 작업은 기본적인 제작방향을 제시합니다.  아래는 심리상담 캐릭터 제작을 위한 캐릭터 개발의 예시로서,  캐릭터는 '심리상담',  관련된 키워드로 가지 혹은 뿌리를 연결해 내려가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기위한 마인드맵 구성을 해야합니다. 

 

 

듣고, 의견을 말하고, 치유를 해야한다는 '심리상담'의 핵심키워드를 큰 가지로 관련된 상징들을 나열하는 부분이 정해진 규정이 없는 자유로운 마인드맵의 예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 썸네일 스케치로 형상을 대략적으로 그려보았습니다.

 

 

스케치작업 후 일러스트 아트워크 작업

보통 스케치한 종이를 스캔받거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해서 화이트밸런스를 포토샵에서 보정해 누런 종이를 흰색으로 바꾼후 디지털 그래픽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1. 연하게 그린 밑그림으로 윤곽을 잡아 주고,  필요한 경우에 작업공정 저장을 위해  촬영을 해둡니다.
  2. 그위에 플러스펜, 싸인펜 등으로 진하게 윤곽을 선명하게 라인을 그려줍니다.
  3. 제대로 윤곽을 아웃라인 형태로 손으로 직접 그리고, 연필라인을 지우개로 지운 그 이미지를 촬영해서 포토샵의 레벨로 색보정을 합니다.
  4. 포토샵에서 색보정한 이미지파일을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이미지 트래이싱으로 벡터화하는 작업으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5. 위 3번과정에 이어지는 일러스트 작업의 경우에는 File-Place 메뉴를 통해서 가져와 깔끔한 도형, 펜툴을 이용한 아웃라인 작업을 하는 경우가 일반적일 수 있습니다.

 

 

 

 

조형적인 묘사가 어려운 경우

입체적인 인물,  자전거와 자동차 등 사물 등의  조형적인 묘사가 어려운 경우에는 아래 3D 입체보기 사이트의 도움으로 디자인콘셉트를 잡기위한 검색을 통해 스케치에 모델을 불러와 활용해보세요. 

 

https://sketchfab.com/search?q=bike&type=models

 

Sketchfab

 

sketchfab.com

 


 

 

때로는 우리 주변의 사물에서도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콘센트는 얼굴과 눈으로 보여지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