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어라운드(turnaround)는 캐릭터디자인에서 형상을 스케치하거나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그래픽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수직축을 중심으로 회전시키면서 정면, 측면, 뒷면을 구분해서 그리는 과정으로 캐릭터의 형상 전체를 파악하는데 기초가되는 작업이다.
https://kr.pinterest.com/pin/3799980929163258/
캐릭터 디자인에서 턴어라운드 작업은 기본 캐릭터 구성에 포함되며 응용동작의 구현과 애니메이션 작업에서 꼭 필요한 과정이다. 다른 분야지만 경제용어로는 호전되거나,기업이 회생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캐릭터 턴어라운드 시트를 아래와 같이 공유하니 그림파일 혹은 PDF파일을 저장하여 스케치 및 일러스트 작업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캐릭터 제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릭터와 색상 이야기(Color Concept, Pantone Color, Hex) (2) | 2024.10.31 |
---|---|
CH2. 캐릭터 그래픽 요소 제작 2024 (0) | 2024.10.28 |
캐릭터 아이디어 스케치와 일러스트 작업 (4) | 2024.10.23 |
CH1. 캐릭터 콘셉트 설정 2024 (1) | 2024.10.22 |
'날아라 호빵맨' 캐릭터 일러스트 그리기 (1) | 2024.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