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일러스트레이션과 영상제작 기법

요즘은 3D 일러스트라는 용어라 나올 정도로 디테일한 지면광고 속에 2D 드로잉을 대체하는 3D에서 모델링한 렌더링 결과물들을 광고디자인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3D 일러스트를 블렌더에서 제작해 보고  그래픽응용프로그램인 포트폴리오 영상제작에 활용하기 위한 이미지시퀀스로 내보내는 작업을 소개합니다.

 

 

 

각 오브젝트들을 원하는 Transform과 각 속성값을 변경해서 쉽게 키프레엠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방법을 익혀보세요.

 

 

 

1980년 로잔에서 태어난  니콜라스 파티(Nicolas Party) 그림의 관습을 축하하고 동시에 도전하는 익숙하면서도 불안한 풍경, 초상화, 정물화로 비평가들의 감탄을 얻은 구상 화가입니다.  파스텔과 물감을 활용한 입체와 회화 등 다양하게 접목시켜 작업 중이다. 아래는 니콜라스 파티의 45억 경매의 Landscape 2021년 작품이다. 니콜라스 파티는 3D 그래픽디자인 활동을 한 이력이 있다고 한다. ▶ [ 자세히보기 ]

 

 

 

이미지클릭하면 3D일러스트 구글검색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광고 중간에 나오는 상징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https://www.journeymarch.com/

 

JOURNEY MARCH

JOURNEY MARCH : FURTHER CREATIVE FOR CREATION

www.journeymarch.com

 

 


 

 

 

블랜더 포트폴리오 영상제작 1편 - 키프레엠 애니메이션

3D 그래픽응용프로그램인 블랜더를 포트폴리오 영상제작에 활용하기 위한 이미지시퀀스로 내보내는 작업을 소개합니다. 각 오브젝트들을 원하는 Transform과 각 속성값을 변경해서 쉽게 키프레엠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방법을 익혀보세요.

 

 

 


블랜더 포트폴리오 영상제작 2편 - 모델링소스  제공 애드온 활용

직접 모델링하고 매테리얼 주는 것이 어려운것은 사실입니다. 블랜더 애드온을 활용해서 쉽게 3D 그래픽소스를 블랜더키트 (BlenderKit )애드온을 통해서 구해보세요. 튜토리얼 강좌에서 많이 보는 키보드 단축키와 마우스 조작을 배우는 분들에게 알려주는 스크린캐스트(Screencast Keys)도 유용한 애드온입니다. 아래 URL을 통해서 설명과 다운로드 사이트 정보를 알아두세요.

 

 


 

 

 

Blender를 이용한 3D Intro를 제작하는 타이틀 부분을 [유튜브영상]들을 참고해서 애니메이션 후반에 적용해봅니다.

 

 

 

 

시뮬레이션(Simulations) 또한 사실적인 3차원 애니메이션의 표현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