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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4D 04. 시뮬레이션 효과 사실적인 텍스쳐

시네마4D의 연기, 바람 등 사실적인 시뮬레이션 효과를 소개합니다.

 

https://youtu.be/NF7cvDXPGEw


 

 

01. 최상단 메뉴 Simulate에서 Particles - Emitter을 찾아서 추가하고, 목적에 맞게 회전, 크기를 조절한다. 결과물을 Play [F8]키를 누르면 작은 입자가 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

 

 

 

 

 

 

 

 

 

 

 

Low Poly Smoke_Factory.c4d
0.41MB

 

 

 

 

 

 


 

Landscape & UV Mapping

C4D에서 풍경이란 뜻의 랜드스케이프(Landscape)를 추가하고 아래 재질들을 Color에서 Texture- Load Image를 통해 적용해 산악지형을 반영했습니다.  이어서 Physical Sky를 추가하고 앞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시점을 19:00 전후로 놓으면 사진같은 사실감을 줄 수 있습니다.  지형과 산은 단순히 추가하는 Color의 재질에 비해서 건물의 경우에는 UV맵핑작업으로 펼쳐서 포토샵에서 작업한 JPG이미지를 불러와야하는 부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시네마4D 03.이미지로 오브젝트를 덮는 UV Map

UV 매핑(UV mapping)은 3차원 모델로 펼쳐서 2차원 그림으로 변환시킨후 그래픽작업 하고 다시 3차원 모델에 맵핑 소스로 덮어서 사실적인 표면을 보이게 하는 프로세스 입니다. 대 부분 면(Polygon, F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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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us de 1000 images de textures de bâtiments | Télécharger des images gratuites sur Unspl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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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ures: Terrain • Poly Ha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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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lyhaven.com

 

외부 3D 무료소스를 활용하자!

아래 무료 3D 모델소스를 구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며 C4D 외 FBX, OBJ 등의 확장자도 모델링 공통소스로 활용가능하니 필요한 경우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문서내에서 File-Merge를 통해 가져온 소스들을 각각 필요한 부분만큼 배치하여 사용합니다. 기존의 파일과 무관히 모아주는 기능이 Merge입니다.  DropDown방식을 열기만 합니다.

https://free3d.com/ko/3d-models/cinema-4d

 

Cinema 4D 무료 3D 모델 - .c4d 다운로드 - Free3D

 

free3d.com

 

 

 

믹사모에서 여러분이 만든 캐릭터가 자동리깅 후에 움직이는 장면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아래 강좌와 그 결과물을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시네마4D 03. 믹사모에서 춤추는 인체의 동작

C4D에서도 단순한 이동,크기, 회전이 아닌 직립보행하는 인체가 걷거나 뛰거나 하는 동작을 하기 위해서는 뼈대를 심어주는 리깅작업을 해야합니다. 척추부터 복잡하게는 손가락, 얼굴의 근육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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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BX20_Mixamo.zip
6.79MB

 

 

 

 

1.모델링(본인30% 이내, 외부 소스 50%~)
2.애니메이션(키애,시뮬...)
3.렌더링(MP4, 1,2,3,4 = 30s) : Pr마스터편집
※UV맵핑, 카메라,시뮬레이션,리깅=믹사모

기본카메라... +카메라맨(별도 추가한 카메라)
촬영대상X ...???

무료 3D소스를 다운받아 Open .... FBX, C4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