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4D의 연기, 바람 등 사실적인 시뮬레이션 효과를 소개합니다.
01. 최상단 메뉴 Simulate에서 Particles - Emitter을 찾아서 추가하고, 목적에 맞게 회전, 크기를 조절한다. 결과물을 Play [F8]키를 누르면 작은 입자가 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
Landscape & UV Mapping
C4D에서 풍경이란 뜻의 랜드스케이프(Landscape)를 추가하고 아래 재질들을 Color에서 Texture- Load Image를 통해 적용해 산악지형을 반영했습니다. 이어서 Physical Sky를 추가하고 앞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시점을 19:00 전후로 놓으면 사진같은 사실감을 줄 수 있습니다. 지형과 산은 단순히 추가하는 Color의 재질에 비해서 건물의 경우에는 UV맵핑작업으로 펼쳐서 포토샵에서 작업한 JPG이미지를 불러와야하는 부분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외부 3D 무료소스를 활용하자!
아래 무료 3D 모델소스를 구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며 C4D 외 FBX, OBJ 등의 확장자도 모델링 공통소스로 활용가능하니 필요한 경우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문서내에서 File-Merge를 통해 가져온 소스들을 각각 필요한 부분만큼 배치하여 사용합니다. 기존의 파일과 무관히 모아주는 기능이 Merge입니다. DropDown방식을 열기만 합니다.
https://free3d.com/ko/3d-models/cinema-4d
믹사모에서 여러분이 만든 캐릭터가 자동리깅 후에 움직이는 장면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아래 강좌와 그 결과물을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1.모델링(본인30% 이내, 외부 소스 50%~)
2.애니메이션(키애,시뮬...)
3.렌더링(MP4, 1,2,3,4 = 30s) : Pr마스터편집
※UV맵핑, 카메라,시뮬레이션,리깅=믹사모
기본카메라... +카메라맨(별도 추가한 카메라)
촬영대상X ...???
무료 3D소스를 다운받아 Open .... FBX, C4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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