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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4D 07. 지구본 Earth (Ai Merge )

시네마4D에서 Ai 활용해 지구본을 반들어보는 튜토리얼을 준비했습니다. 픽사베이에서 SVG파일로 받아서도 Adobe Illustrator에서 열어 볼 수 있습니다. 색상은 Material로 적용하니 단색으로 구성하고 중요한 것은 저장시 Ai 버전을 8.0으로 저장해서 C4D에서 File - Merge로 가져와서 작업이 진행됩니다.

 

 

 

01. 일러스트레이터에서 Ai파일을  Illustrator 8.0 버전으로 저장한다.

solid_worldmap.ai
1.08MB

 

 

02. C4D에서 새 스피어를 만들어 놓고, File-Merge 를 통해서 Ai파일을 Import한다. Position은 0,0,0 맞춘다. 그리고 Spline(Shape) 전용의 Extrude를 추가한다.

 

 

03. 지도를 Extrude에 삽입하고 하단의 Hierarchical를 체크하면 입체감이 잡힌다.

 

 

04. Extrude속성에서 두께를 5cm로 적용해보고 색상을 적용해본다.

 

 

05. Extrude속성에서 Caps에서 Quadrangles Type을 선택하고 Regular Grid를 체크한다.

 

 

06. Warp을 추가하고 Extrude밑으로 배치하면 그림과 같이 휘는 형상이 된다.

 

 

 

07. Extrude밑 Warp을 선택하고 추가하고  Object Tab에서 Wrap을 구형인 스퀘러컬(Sqherical) Type으로 선택하고 Width, Height를 값을 바꿔준다.

 

 

08. 구체인 스피어(Sphere)의 크기도 그림과 같이 수정해준다.

 

 

 

09. 수평과 수직의 위치를 각 뷰포트 별로 맞추어 준다

 

 


일본없는 버전
earth.c4d
0.52MB

 

타투버전
tato.c4d
0.4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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