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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4D 05. 카메라 추가와 렌더링

시네마4D에서는 여러분이 Alt키를 누르고 이동하면서 각기 다른 관점에서 렌더링을 하면 되는 편의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가 트렉을 회전하며 촬영하는 것 같은 전문적인 카메라 추가하고  렌더링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래와 같은 글들은 펜툴과 같이있는 Text도구로 입력후 두께를 주기 위해 Extrude를 적용해야 합니다.

Additive manufacturing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BIM) Product design Visual effects (VFX) Virtual reality (VR) Generative design CAD/CAM https://www.coursera.org/articles/3d-design

 

어떤 환경에서도 특정한 대상만 잡는 타겟카메라

타겟 카메라는 액션영화의 주인공을 타겟으로 카메라맨이 넘어지고, 회전해도 주인공을 필히 잡아서 앵글속에 담는 기술입니다.

 

 

01. 타겟카메라 추가 후 타겟지정

타겟카메라를  추가하고 타겟으로 지정한 특정한 이름의 오브젝트를  카메라의 타겟아이콘을 누른 상태에서 아래 Target Object항목에 드롭다운해서 연결시켜 줍니다.  타겟아이콘 좌측의 아이콘을 누르면 언제든 카메라의 시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본모델로 구성한 샘플입니다.

 

TCarmera_Sample.c4d
0.37MB

 

 

 

'위 C4D파일을 Download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여러대의 카메라 시점별 전환 멀티카메라

여러대의 일반 카메라가 있다는 환경에서 카메라1,2,3을 원하는 시점에  화면에 잡는 기술이 멀티카메라의 시점별 전환 기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