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4D에서는 여러분이 Alt키를 누르고 이동하면서 각기 다른 관점에서 렌더링을 하면 되는 편의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가 트렉을 회전하며 촬영하는 것 같은 전문적인 카메라 추가하고 렌더링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Additive manufacturing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BIM) Product design Visual effects (VFX) Virtual reality (VR) Generative design CAD/CAM https://www.coursera.org/articles/3d-design
어떤 환경에서도 특정한 대상만 잡는 타겟카메라
타겟 카메라는 액션영화의 주인공을 타겟으로 카메라맨이 넘어지고, 회전해도 주인공을 필히 잡아서 앵글속에 담는 기술입니다.
01. 타겟카메라 추가 후 타겟지정
타겟카메라를 추가하고 타겟으로 지정한 특정한 이름의 오브젝트를 카메라의 타겟아이콘을 누른 상태에서 아래 Target Object항목에 드롭다운해서 연결시켜 줍니다. 타겟아이콘 좌측의 아이콘을 누르면 언제든 카메라의 시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위 C4D파일을 Download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여러대의 카메라 시점별 전환 멀티카메라
여러대의 일반 카메라가 있다는 환경에서 카메라1,2,3을 원하는 시점에 화면에 잡는 기술이 멀티카메라의 시점별 전환 기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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