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folio, Skill, Title, Text Animation, Pre-compose, Mask, Track matte Alpha, Null를 활용한 타이틀 Think Different / Just Do It Now 모션그래픽을 활용한 광고영상은 일반적인 첫 타이틀이 등장하고 만들어진 첫 타이틀을 Pre-Comp로 만든 후 복제하여 2개의 Mask기법으로 수직으로 갈라서 첫 장면을 만들어 냅니다. 이후 이어지는 타이틀을 Track matte Alpha의 기법을 통해서 갈라진 틈새에 확장되어 보이게 하는 방식을 표현할 것입니다. 전체적인 모션을 제어하는 Null을 만들어서 일정한 크기로 줄여서 3단계 모션그래픽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Think Different 노트 //////////////////////////////////////
01. 글 메모장, 'Think' Align + 수평수직 정중앙
02. 서체, 내용변경시 Pre-Comp 'Think'라 등록
03. Think콤프에서 TextAni 약1초분량
04. 최초 콤프 메인/텍스트애니 속한 하부콤프 메인콤프에서 이하 작업한다.
05. 메인콤프의 T1의 마스크(사각형) 수직기준 T1복제 후 아래 레이어 마스크반전(Inverted 체크)
06. 약2초지점에 위/아래의 P이동 ◆1차KF 한번, 시점 이동후 개별
이동 콤프레이어를 쩍~ 갈라지게 ◆2차KF
(Rluer, Guide Line활용도 추천)...이 틈에 글씨 보이게할것임.
※ F9 이지(Ease)후, 그래프에디터 편집-곡선편집
00053 ~ 00065 12frame간격 적절(타임라인의 시계 Ctrl키 클릭 표기다름)
B(in) N(out) Begin~eNd / clear in and out CA+B / KF j k 전후이동
07. 틈에 작은글, 위 박스 Track Matte Alpha용(형상만큼,Luma 먹번짐) CA+Home >
트랙매트키 >>> F4키로 모드/스위치 토글(바꿈보기) .... 모드상태에서 Track Matte가 보임. / 글씨레이어에서 적용
위 박스는 세로 S 크기 조절(⛓ 끄고, 비 정비율) x,y Y높이값을 역순 KF 2 ~ 100% (100먼저 적용 후 앞시점에 2%)
08. 기타 현재 메인콤프를 어떤 주제의 메가메인 콤프속에서 쇼 진행
메인쇼(로고콤프속)콤프를 어떤 찐메인에서 메인쇼콤프를 레이어상의 오브젝트로 모션그래픽을 표현할 수 있다.
찐메인의 경우는 파이널(최종이름)변경이 필요하다. 현재 작업중인 폴더내에 필요한 프로젝트-콤프를 준비해서 Import를 해서 가져오는 편의를 잊지마라. Ae에서는 2개의 프로젝트가 열리지않아서 별도로 Ctrl+i로 가져와 개별편집에 사용해야한다.
선택한 레이어의 오브젝트를 원하는 큰 크기로 표현하는 Transform의 Fit3종 셋트입니다. 단축키를 숙지하면 좋습니다.
제작순서 정리
01.'Think'라고 입력한 일반적인 첫 타이틀이 등장하고 만들어진 첫 타이틀을 Espresso Eye Chart효과를 Opacity와 함께 적용해 줍니다. 그리고 서체등 수정등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 T01이라는 형태로 Pre-Comp 명령을 통해서 콤포즈 처리합니다.
현재 작업중인 상태에서 프리콤포즈화된 레이어에 네모형태를 그려서 마스크 처리를 해주고, 마스크 처리된 레이어를 복제한 후에 'M'키를 눌러서 아래 마사크에는 Inverted체크를 해주어 상/하를 구분해줍니다. 그리고, 상/하 레이어 2개를 같은 시점에서 위와 아래로 갈라지는 장면을 연출합니다. 끝 키프레임을 선택하고 F9를 눌러서 자연스러운 Easy Ease를 적용하거나 그래프 편집기로 가속도의 변화를 더 다이나믹하게 줄 수 있습니다.
02. 이후 이어지는 타이틀 'Different'을 입력하고 윗 부분에 네모를 그린 후 Track matte Alpha의 기법을 통해서 갈라진 틈새에 확장되어 보이게 하는 방식을 표현할 것입니다.
03. 전체적인 모션을 제어하는 Null을 만들어서 일정한 크기로 줄여서 3단계 모션그래픽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포트폴리오 작품에 활용할 멋진 Footage
◆무료 PNG파일을 이용한 후속장면 만들기
https://www.pngwing.com/en/search?q=sports
뒤흔들다 Wiggle 상하좌우의 position관련되어 강력하게 시각적으로 지진과 같이 상들이 흔들리는 장면 연출에 적합한 CG효과입니다. Wiggle - position은 개별 레이어 보다는 전체에 해당되는 Adjustments Layer 에 적용하면 눈에 보이는 모든 상들을 뒤흔들수 있습니다. Speed는 초당 몇번의 뒤흔들림을 줄 것인가 / Amont는 어느 정도의 범위를 뜻하는 속으로 모두 0 이면, 전혀 미동하지 않는 것이고, Speed 20 : 초당 20번 뒤흔들다 / 상하좌우 10픽셀의 외곽으로 흔들림을 줄 수 있다.
'Ae VFX CG' 카테고리의 다른 글
Ae CG. 내가 만드는 Text Animator(Fit to Comp) (0) | 2024.08.08 |
---|---|
Ae CG. 픽토그램 CC Cylinder 롤링 타이틀 아이템 (1) | 2024.07.26 |
Ae CG 진동에 흔들리는 Wiggle (2) | 2024.07.17 |
Ae CG. 반복된 Shape의 표현 Repeater (3) | 2024.07.17 |
Ae CG [무료 플러그인] 세이버 Saber 불타는 타이틀과 에너지 빔 효과 (4) | 2024.0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