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사이로 비치는 신비한 빛의 줄기같은 볼륨믹 라이츠 Volumetric Lights(God Rays)의 표현을 Spot Light와 Cube의 Bounds속성, 그리고 Principled Volume Shader를 통해 단일 쉐이더 노드로 연기 및 화재와 같은 볼륨을 렌더링을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01. 기본 조명을 지우고, Shift+A Spot Light를 추가하고, Power 500~1000 정도로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02. Cube를 추가하고, 전체 배경을 감쌀만한 크기로 조절하고 Viewport - Display As를 Bound를 선택하고 Box로 지정한다.
03. Shading WS에서 Principled BSDF를 X 지우고, Principled Volume을 추가하고, Density 값을 0.1~ 0.2 정도주면, 신의 계시를 받은 신비한 빛과 그림자효과인 볼륨쉐이딩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이때 다른 조명은 포함되지 말아야 효과가 잘 보여진다.
Blender Menual Book : Principled Volume
모든 볼륨 셰이딩 구성 요소를 사용하기 쉬운 단일 노드로 결합합니다. 연기와 불과 같은 볼륨은 산란, 흡수 및 흑체 방출을 포함하는 단일 셰이더 노드로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blender.org/manual/en/latest/render/shader_nodes/shader/volume_principled.html
Blender Eevee Realistic Render Settings
Blender에서 Animation을 위해서는Rnder Engine을 Eevee로 구현해야 시간을 줄이고 표현할 수 있다. Eevee Render Engine에서 Realistic Render Settings 방법을 정리해 보았다.
God Ray, Volumic Lights
Sunr is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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