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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름사이로 비치는 신비한 빛 Volumetric Lights, Principled volume

구름사이로 비치는 신비한 빛의 줄기같은 볼륨믹 라이츠 Volumetric Lights(God Rays)의 표현을 Spot Light와 Cube의 Bounds속성, 그리고 Principled Volume Shader를 통해  단일 쉐이더 노드로 연기 및 화재와 같은 볼륨을 렌더링을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01. 기본 조명을 지우고, Shift+A  Spot Light를 추가하고,  Power 500~1000 정도로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02. Cube를 추가하고, 전체 배경을 감쌀만한  크기로 조절하고 Viewport - Display AsBound를 선택하고 Box로 지정한다.

 

 

03. Shading WS에서 Principled  BSDFX 지우고,  Principled Volume을  추가하고, Density 값을 0.1~ 0.2 정도주면, 신의 계시를 받은 신비한 빛과 그림자효과인 볼륨쉐이딩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이때 다른 조명은 포함되지 말아야 효과가 잘 보여진다. 

 


 

 

Blender Menual Book : Principled Volume

모든 볼륨 셰이딩 구성 요소를 사용하기 쉬운 단일 노드로 결합합니다. 연기와 불과 같은 볼륨은 산란, 흡수 및 흑체 방출을 포함하는 단일 셰이더 노드로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BoundsBox.blend
5.73MB

 

 

https://docs.blender.org/manual/en/latest/render/shader_nodes/shader/volume_principled.html

 

Principled Volume - Blender 4.2 Manual

Previous Principled Hair BSDF

docs.blender.org

 

 

Blender Eevee Realistic Render Settings 

Blender에서 Animation을 위해서는Rnder Engine을 Eevee로 구현해야 시간을 줄이고 표현할 수 있다. Eevee Render Engine에서 Realistic Render Settings 방법을 정리해 보았다.


 

 

 

블렌더, 🌎구름이 있는 사실적인 하늘

앞서서 블렌더의 무대가 되는 짙은 회색의 배경색 대신에 🌎 World  속성을 Raster Image들을 이용해서 사실적인 실외, 실내를 벽지처럼 표현하는 고화질의 HDRI를 통해 표현하는 방법은 많이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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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 Ray, Volumic Lights

 

 

Sunr is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