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ter Effects의 Perspective - CC Cylinder를 이용해서 롤링 타이틀이나 아이템의 회전되는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을 소개합니다. 픽토그램을 벡터 그래픽 응용프로그램에서 Ai라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의 레이어를 그대로 유지하며 Ae의 콤프를 그대로 만들어주고 업데이트도 되는 기본 방법을 통해 유기적인 Adobe 제품군의 다이나믹 링크를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픽토그램(pictogram)이란 인포그래픽의 한 갈래로, 그림을 뜻하는 '픽처(picture)'와 문자 또는 도해를 의미하는 '그램(gram)'의 합성어이다. 이는 어떤 대상이나 장소에 관한 정보를 알리기 위해 문자를 사용하지 않고도 동일한 의미로 이해할 수 있도록 조합한 그림을 가리킨다. [출처:나무위키]
Don't Have a Good Day, Have a Great Day. Nice Guys. Sometimes the most productive thing You can do is relax. Wise
때때로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생산적인 일은 긴장을 푸는 것입니다.
작업순서
01. 레이어를 구분한 일러스트 작업이 필요합니다. 애펙에서 레이어 크기에 맞춘 콤프형태로 Import 해주세요.
02. 아이템 레이어는 별도의 프리 컴포즈로 구성하고, 해당 콤프가 있는 레이어에 CC Cylinder를 검색해서 적용하면 기본으로 말라 준 효과가 적용됩니다.
03. 반지름 값을 Radius의 값에 따라 폭이 넓어 집니다.
04. 아이템콤프의 앞부분으로 하기 위해 Rotate-Render 를 Outside로 지정하고 Light Internsity를 150정도 주어 밝게 합니다.
05. 아이템콤프를 복제해서 중앙 그림의 뒤로 레이어를 배치하고, Rotate-Render를 Inside로 지정하면 감싸는 형상이 됩니다. 어둡게 보이기 위해 Shading의 Ambient를 30정도 줍니다.
06. 아이템콤프의 속성 중 Rotation의 X, Y, Z를 하나씩 페어런팅 픽 휘프로 연결을 해줍니다.
07. 맨 위의 아이템콤프의 속성 중 Rotation의 Y에 키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주면 반영됩니다. 0~360. 1x0.0 변화값을 줍니다. 키프레임이 부족하면 스톱워치에 Alt+클릭하고 Loopout() 표현식을 적용하면 반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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