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렌더의 거울 재질로 표현

블렌더에서 유리재질과는 다른 거울재질

 

 

01. 거울이 될만한 평면(Plane)추가해서 배치를 해주고 평면의 재질을 Eevee렌더러에서 ●Surface의 기본인 Pricipled BSDF를 대신해서 Glossy BSDF로 변경하고, Roughness값을 0.0처리를 해줍니다.

 

 

 

02 Cycle렌더러가 아닌 Eevee렌더러의 거울표현을 위해서 [추가]  Light Frobe의 Reflection Place를 추가한 후, Glossy BSDF 오브젝트에 겹쳐서 그림과 같이 배치하면 렌더미리보기에서 거울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03 재질보기에서 렌더미리보기로 바꿔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zane_in Mirror.blend
0.8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