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이미지를 활용한 UV맵
JPG, PNG, PSD 등 비트맵 이미지를 활용해서 표면을 색상대신 채우는 기법을 직접 제작하거나 아래 재질이미지 제공하는 텍스쳐스닷컴의 파일을 활용해서 UV맵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봅니다.
원하는 면에 원하는 이미지를 재질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01. 기본 Layout 작업공간에서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Edit Mode에서 상단의 Layout 작업공간을 UV Map을 변환시키면 다음과 같은 양쪽으로 구분된 레이아웃을 만난다. 선택한 전체(A)면이 펼쳐진 맵을 왼쪽에서 볼 수 있다.
02. UV Map작업공간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UV- Export UV Layout을 누르고
아래 그림과 같이 Export창이 뜨면 우측의 Fill Opacity를 1.00정도의 선명하게 불투명도를 지정하고 하단의 Export UV Layout 버튼을 눌러서 PNG파일로 맵소스를 내보낸다. 아래 그림의 오른쪽 윗 부분의 이미지는 PNG 이미지포맷으로 지정하고 Size는 정사각 박스형상의 비율을 유지하고 기본이 1024px이지만 더 해상도가 큰 이미지로 2000, 혹은 4000으로 지정하면 더 좋은 품질의 렌더링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03. 포토샵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맵팽작업을 하고 PNG파일을 저장한다.
04 최종 Material을 추가하고 Image Texture를 선택한 후 UV Map을 열고, 렌더링 모드에서 확인한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9.gif)
선택한 Face에 이미지텍스쳐로 비디오 적용/ PNG이미지를 투명하게 표현
Image(Video) Texture | 블렌더에서는 한쪽의 면을 색상 대신에 이미지텍스쳐에서 PSD, JPG, PNG 이미지 처럼 비디오도 텍스쳐가 되어 블렌더 이미지텍스쳐 비디오+오디오 적용한 스마트폰, TV 장면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배경을 제거한 가공한 최고의 이미지가 바로 PNG입니다. 투명한 PNG를 표현하는 방법을 Blender 4.3.2 기준으로 소개합니다. 우선 아래 일본친구의 PIXABAY에서 PNG 이미지를 하나 구해주세요. 그림을 클릭하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연결된 게시물을 클릭해서 포트폴리오 제작에 활용해보세요.
블렌더, 패턴, 이미지텍스쳐에 비디오적용+오디오, 투명한 PNG 표현
Image(Video) Texture | 블렌더에서는 한쪽의 면을 색상 대신에 이미지텍스쳐에서 PSD, JPG, PNG 이미지 처럼 비디오도 텍스쳐가 되어 블렌더 이미지텍스쳐 비디오+오디오 적용한 스마트폰, TV 장면을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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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샵의 브러시와 같은 텍스쳐 페인트
개체에 색을 직접 브러시로 칠하듯이 표현하는 절차가 복잡해서 아래 영상이 제일 근접한 UV 맵핑과 페인트 모드의 표현방법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Blender_Texture Paint.pdf
2.25MB
https://youtu.be/kEP34CbPWUo?si=J04jj3bl4bmTyux0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1.gif)
PNG Image Texture | 블렌더에서는 이미지 텍스쳐를 일부만 지정해서 표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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