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니콜라스파티의 풍경 - 렌덤컬러와DOF

뉴욕과 브뤼셀에서 거주하며 작업하고 있는 스위스 시각 예술가 Nicolas Party는 멀티미디어  몰입형 전시로 유명합니다.이번 강좌에는 블렌더에서 니콜라스파티의 풍경(Landscape)이라는 작품을 레퍼런스 작품으로  블렌더의 정해놓은 색상 범위내에서 다양한 컬러를 쉐이더 에디터라는 작업환경에서 ColorRamp와 Object Info 노드를 추가해서 렌덤한 컬러(Random Colors)DOF(Depth of Field)를 통한 촛점이 특정대상에 잡힌 카메라 포커스 블러를 통해 3D 일러스트를 표현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3D 일러스트레이션과 영상제작 기법

요즘은 3D 일러스트라는 용어라 나올 정도로 디테일한 지면광고 속에 2D 드로잉을 대체하는 3D에서 모델링한 렌더링 결과물들을 광고디자인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래픽응용프로그램인 포

oztv.tistory.com

 

cycle renderer로 담은 풍경(Landscape)

 

 

 

랜덤컬러와 리플렉션.pdf
0.59MB

 

 

Photoshop_HDR._Nature.psd
9.04MB


이번 강좌는 한국어버전에서는 어려운 쉐이프 에디터를 통한 표현에 제한이 있어서, 블렌더의 영어(English)버전으로 구현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일부 내용은 영어버전으로 소개합니다.

 

 

01. 뷰포트를 좌측에서 나누어 주고, 쉐이더 에디터로 변경해 줍니다. 쉐이더 에디터는 색상구조를 노드라는 나뭇가지 구조로 연결해서 표현하는 재질표현 방법으로 복잡하지만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02. 추가 Shift+A를 누르고 검색창에 ColorRamp과 Object Info를 그림과 같이 추가를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