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과 브뤼셀에서 거주하며 작업하고 있는 스위스 시각 예술가 Nicolas Party는 멀티미디어 몰입형 전시로 유명합니다.이번 강좌에는 블렌더에서 니콜라스파티의 풍경(Landscape)이라는 작품을 레퍼런스 작품으로 블렌더의 정해놓은 색상 범위내에서 다양한 컬러를 쉐이더 에디터라는 작업환경에서 ColorRamp와 Object Info 노드를 추가해서 렌덤한 컬러(Random Colors)와 DOF(Depth of Field)를 통한 촛점이 특정대상에 잡힌 카메라 포커스 블러를 통해 3D 일러스트를 표현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이번 강좌는 한국어버전에서는 어려운 쉐이프 에디터를 통한 표현에 제한이 있어서, 블렌더의 영어(English)버전으로 구현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일부 내용은 영어버전으로 소개합니다.
01. 뷰포트를 좌측에서 나누어 주고, 쉐이더 에디터로 변경해 줍니다. 쉐이더 에디터는 색상구조를 노드라는 나뭇가지 구조로 연결해서 표현하는 재질표현 방법으로 복잡하지만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02. 추가 Shift+A를 누르고 검색창에 ColorRamp과 Object Info를 그림과 같이 추가를 해줍니다.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티클 표현 도넛 (0) | 2024.03.27 |
---|---|
3D그래픽 - 잔디, HDRI 이미지를 활용한 넓은 배경무대 (2) | 2024.03.27 |
블렌더의 거울 재질로 표현 (0) | 2024.03.24 |
블렌더 - 벡터 SVG와 텍스트 입체감있는 영상제작 (0) | 2024.03.22 |
메인에 적절한 무대 JPG로 배경 월드셋팅 (0) | 2024.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