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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포트폴리오, 렌덤컬러와 크기, 나무들 (Random Colors & Size)

뉴욕과 브뤼셀에서 거주하며 작업하고 있는 스위스 시각 예술가 Nicolas Party는 멀티미디어  몰입형 전시로 유명합니다.이번 강좌에는 블렌더에서 니콜라스파티의 풍경(Landscape)이라는 작품을 레퍼런스 작품으로  블렌더의 정해놓은 색상 범위내에서 다양한 컬러를 쉐이더 에디터라는 작업환경에서 ColorRamp와 Object Info 노드를 추가해서 렌덤한 컬러(Random Colors)DOF(Depth of Field)를 통한 촛점이 특정대상에 잡힌 카메라 포커스 블러를 통해 3D 일러스트를 표현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3D 일러스트레이션과 영상제작 기법

요즘은 3D 일러스트라는 용어라 나올 정도로 디테일한 지면광고 속에 2D 드로잉을 대체하는 3D에서 모델링한 렌더링 결과물들을 광고디자인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래픽응용프로그램인 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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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_ball.blend
0.89MB

 

cycle renderer로 담은 풍경(Landscape)

 

 

Backgroud  : World properties - HDRI, PSD file

 

블렌더,🌎 HDRI를 활용한 사실같은 넓은 배경무대

블렌더에서는 사실같은 360도 사진이미지인 HDRI이미지로 자연과 같은  잔디와 같은 식물군과 원하는 배경은 스튜디오 배경이 아닌 사진 혹은 포토샵에서 작업한 8000x4000px의 고화질 이미지를 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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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shop_HDR._Nature.psd
9.04MB


이번 강좌는 블렌더에서 나무를 모델링하고, 각각 다른 렌덤한 컬러와 다양한 크기의 작은 나무들이 있는 숲을 만들어 봅니다. 

 

 

01. 뷰포트를 좌측에서 나누어 주고, 쉐이더 에디터로 변경해 줍니다. 쉐이더 에디터는 색상구조를 노드라는 나뭇가지 구조로 연결해서 표현하는 재질표현 방법으로 복잡하지만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02. 추가 Shift+A를 누르고 검색창에 ColorRamp과 Object Info를 그림과 같이 추가를 해줍니다.

 

 

03. RGB를 Linear에서 Contant로 변경하고 그림과 같이 컬러핀을 2개의 색상으로 바꿔보세요.

 

 

04. 다시 그림과 같이 컬러핀을 추가해서 5개로 구성하고 색상으로 바꿔보면 렌덤하게 색상이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버튼을 누르거나 Ctrl키를 누르면 컬러핀이 추가가 됩니다.

 


결론적으로 요약한 Blender 4.1버전  Node Map

Ctrl+Spacebar를 통해 FullScreen Area로 Shade Editor를 크게해서 Capture한 이미지

 

 

▼ 아래는 샘플 4.1버전 파일입니다.

 

bg_ball.blend
2.12MB

 

 

bg_cube.blend
1.45MB

 

 


 

블렌더에서도 오브젝트들을 정렬을 하고 싶다면...

 

Align Objects On An Axis

Blender에서 Object들이 여기 저기 분산이 되어 배치가 되어 있을 때  Object들를 Axis방향에 맞게 일정하게 정리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 까요?   아래 영상을 보며 일러스트레이터 처럼 Object들을  정돈해보세요.

 

 

Align Vertices On An Axis

Blender에서 Object가 아닌 모델링 작업 중 Edit mode에서 선택한 점( Vertex )들이 일정하지 않을 때 Vertex를 Axis방향에 맞게 일정하게 정리할 수 있는 속성도 같이 알아두세요.

 

 


 

 

Depth Of Fileld포커스 블러 표현하기

필드의 깊이라는 뜻의 뎁스 오브 필드 DOF는 카메라가 특정한 대상에 촛점을 맞추고, 주변을 뿌엿고 대상은 선명하게 하는 카메라와 관련된 이미지와 영상의 표현방법입니다.

 

 

01. 렌더링을 위한 멋진 포커스를 잡고 피사체 촬영준비. 사진 한장 을 작품같은 카메라 포커스 블러 를 연출해봅니다. 특정한 피사체 의 주인공을 지정해도 되지만 화 면에 일정한 영역을 포커스로 정하기 쉬운 Empty 중에서 Cube, Plain Axes 중에서 하 나를 추가하고 적절한 위치를 잡 아 Focus Target 역할을 시킬 것 입니다.

 

 

 

02. 특정 카메라를 지정하고 속성창에서 Depth of Field를 체크해줍니다. 다음으로 Focus on Object Target [Empty]/ Aperture. F-Stop0.2~0.5 카메라 뷰[0]키로 확인하고, F12를 눌러서 렌더이미지 뷰로 확인을 해봅니다.

 

 

 

 

https://youtu.be/kSW39mIolWU?si=7JsxdPZMmbEVO50W

 


 

 

   추천튜토리얼    2D라인이 보이는 Grease pencil...

아래는 3D모델링의 렌더링 결과물을 2D같은 라인아트로 표현하는 트렌드가 되는 기법을 소개하는 영상입니다.

 

 

 

📌 고수들의  쉐이딩 - 라이팅보이 스튜디오

**Award Winning** CGI 3D Animated Short Film "Le Gouffre" by Lightning Boy Studio

 

**Award Winning** CGI 3D Animated Short Film "Le Gouffre" by Lightning Boy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