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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파티클, 불, 연기 시뮬레이션

블렌더에서 별도의 파티클속성창이 있는데, 평면(Plane)에  다음의 순서대로 파티클 시스템을 정리하고 따라 해보겠습니다.  파티클은 애니메이션 작업없이 셋팅하는 것으로도 충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작업파일에 파티클 효과로 떨어지는 눈과 연기 등을  묘사 해보겠습니다.

 

 

3D 그래픽 - 애드온 [강좌용 마우스, 키보드 단축키 보이게 표시기능]

애드온 Add-ons은 플러그인 Plugin이라고도 하는데 블렌더와 같이 특정 프로그램에 맞춰진 효과나 관련 기술을 플러그를 꼽아 가전제품 사용하듯 붙여진 이름입니다. 블렌더 작업에 유용한 애드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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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의 월드속성은 아래  PSD 파일은 용량상 별도 포함되어 있으니 아래 압축파일과 같은 폴더에 배치해주세요.
Campfire.zip
1.62MB

 

 

 

01. 평면(Plane)을 추가하고 파티클 속성에서 +를 누르고 Flame 혹은 불꽃으로 목록명을 바꾼다.  그리고, 아래 Emission에서 Lifetime을 15, Lifetime Randomness를 1.0정도 준다.

 

02. ▼Render항목의 기본 Halo를 Object로 변경하고,  아래▼Object 항목을 열어서 씬에 있는 Cube를 지정하면 큐브모양이 

 

 

 

 

03 ▼Render의 Scale을 0.2, Scale Randomness를 0.5 정도로 주면 각기 다른 파티클 조각을 볼 수 있다.

 

04 ▼Field Weights의 Gravity를 0.0 ,  ▼Velocity의 Nomal를 2.2 m/s,  Randomize를 0.23 정도 주세요.

 

05  Plane의 크기를 줄여시고 오브젝트인 큐브를 선택하고 머티리얼 속성창을  보고 Flame 이름을 확인합니다.

 

06  Emitter의  Emission의 End 시간대를 타임라인의 듀레이션과 동일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파티클.blend
1.07MB

 

 

토러스파티클2.blend
1.49MB

 

잔디재질 / 월드속성을 이미지를 활용해 배경을 표현해보세요

 

 


본 강좌는 제작소스는 위에 있고, 더 자세한 스킬은 아래 튜토리얼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