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에서 별도의 파티클속성창이 있는데, 평면(Plane)에 다음의 순서대로 파티클 시스템을 정리하고 따라 해보겠습니다. 파티클은 애니메이션 작업없이 셋팅하는 것으로도 충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작업파일에 파티클 효과로 떨어지는 눈과 연기 등을 묘사 해보겠습니다.
3D 그래픽 - 애드온 [강좌용 마우스, 키보드 단축키 보이게 표시기능]
애드온 Add-ons은 플러그인 Plugin이라고도 하는데 블렌더와 같이 특정 프로그램에 맞춰진 효과나 관련 기술을 플러그를 꼽아 가전제품 사용하듯 붙여진 이름입니다. 블렌더 작업에 유용한 애드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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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mpfire.zip
1.62MB
01. 평면(Plane)을 추가하고 파티클 속성에서 +를 누르고 Flame 혹은 불꽃으로 목록명을 바꾼다. 그리고, 아래 Emission에서 Lifetime을 15, Lifetime Randomness를 1.0정도 준다.
02. ▼Render항목의 기본 Halo를 Object로 변경하고, 아래▼Object 항목을 열어서 씬에 있는 Cube를 지정하면 큐브모양이
03 ▼Render의 Scale을 0.2, Scale Randomness를 0.5 정도로 주면 각기 다른 파티클 조각을 볼 수 있다.
04 ▼Field Weights의 Gravity를 0.0 , ▼Velocity의 Nomal를 2.2 m/s, Randomize를 0.23 정도 주세요.
05 Plane의 크기를 줄여시고 오브젝트인 큐브를 선택하고 머티리얼 속성창을 보고 Flame 이름을 확인합니다.
06 Emitter의 Emission의 End 시간대를 타임라인의 듀레이션과 동일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본 강좌는 제작소스는 위에 있고, 더 자세한 스킬은 아래 튜토리얼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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